윈도우11 모바일 핫스팟 인원 제한 늘리기

 

설정 앱의 모바일 핫스팟 설정

윈도우10 설정에서도 볼 수 있는 모바일 핫스팟 기능으로 노트북에서도 핫스팟을 쉽게 키고 끌 수 있었습니다.
하지만 이 기능에는 큰 단점이 존재했습니다. 바로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장치의 개수가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.
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최대 8개의 장치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.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아도, 8명 이상의 사람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면, 골치 아픈 문제가 됩니다.

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제한을 변경할 수 있는 공식적인 방법을 제공하지 않지만, 이 글을 참고하여 레지스트리를 수정했더니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.


실행 창에 regedit을 입력한 모습

윈도우 키R 키를 같이 눌러서 실행 창을 띄웁니다.
입력 부분에 regedit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.

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왼쪽 패널
왼쪽 패널에서 HKEY_LOCAL_MACHINE\SYSTEM\CurrentControlSet\Services\icssvc\Settings
 으로 들어가주세요. (HKEY_LOCAL...폴더 -> SYSTEM 폴더 -> CurrentControl... 폴더 -> ... -> Settings 폴더)
값 새로 만들기

오른쪽 패널의 빈 공간을 우클릭하고, 새로만들기 -> DWORD를 클릭합니다.

이름 변경하는 모습
이름을 WifiMaxPeers로 설정합니다.

생성된 모습
새로 만든 WifiMaxPeers를 더블클릭합니다. (값 편집 창 실행)

값을 입력한 모습

단위를 10진수로 변경하고, 값 데이터(V)에 원하는 최대 연결 장치 개수를 입력합니다.
저는 최대 50개의 장치가 연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(글에 따르면 최대 128까지만 허용된다고 합니다.)

이후,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.

설정이 변경된 모습

컴퓨터를 껐다 키시면, 연결된 장치에서 최댓값이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!



댓글